영화/영화

[영화리뷰-라이프]성공으로 가는 두 가지 방식/ 안톤 코르베인, 데인 드 한, 로버트 패틴슨/제임스 딘,데니스 스톡

Goigo 2020. 9. 24. 21:56
반응형

 

 

소개

라이프는 2015년에 개봉한 안톤 코르베인 감독의 작품으로 희대의 반항아 캐릭터를 지닌 제임스 딘과 사진 작가 데니스 스톡의 만남을 다룬 영화입니다. 현재 퇴폐미의 정점을 찍은 데인 드 한이 제임스 딘 역을 맡고 최근 영화 테넷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 로버트 패틴슨이 데니스 스톡 역을 맡아 완벽한 연기를 선보입니다. 

 

줄거리 및 결말

라이프는 사진 작가 데니스 스톡이 잡지 라이프에 실릴 에세이 사진을 찍기 위해 제임스 딘을 만나고, 설득하며, 최종적으로 촬영 작업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데니스 스톡은 이제야 주연작 한 편을 찍은 신인 배우 제임스 딘의 매력을 단번에 알아채고, 그가 세계적인 스타가 될 거라 믿습니다. 그 이후 그는 계속해서 제임스 딘에게 사진을 찍자고 제안하지만, 제임스 딘은 응해줄 듯 말듯 미지근한 태도를 보입니다. 데니스 스톡이 포기하려고 할 때, 제임스 딘은 데니스 스톡에게 찾아와 사진 작업을 하자고 하며, 대신 인디애나에 있는 자신의 고향으로 함께 가자고 합니다. 인디애나에서 제임스 딘은 가족들과 일상을 보냅니다. 조카와 놀기도 하고, 고등학교 졸업식에 초대받아 그곳에 참여하기도 하며, 농사일을 하는 등 흔히 말해 시간을 보내는 일을 합니다. 데니스 스톡은 진지하게 임하지 않는 딘의 모습에 화가 나지만, 그의 일상에서 순수함과 외로움을 발견하며 사진을 찍습니다. 이 곳에서 찍은 사진들은 라이프에 실려 데니스 스톡을 성공적인 사진 작가로 만듭니다. 제임스 딘은 후속작 '이유없는 반항'에 캐스팅 되어 촬영 준비를 위해 떠나고 둘은 마지막 인사를 나누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성공으로 가는 두 가지 방식

두 사람 모두 자신의 직업에 보이는 프라이드와 열정은 대단합니다. 데니스 스톡은 돈을 벌기 위해 사진 작가를 시작했지만, 차차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으려 노력합니다. 그 중 하나로 자신의 확고한 신념을 믿고 제임스 딘에게 수 십 번 방문을 하며 사진 작업을 권유합니다. 제임스 딘은 영화와 연기에 확고한 자신의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작품 '이유없는 반항'에 꼭 캐스팅 되길 바랍니다. 

하지만, 두 사람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행동은 정반대의 모습을 보입니다. 데니스 스톡이 열정적으로 행동한다면, 제임스 딘은 꿈을 향해 딱히 무언가를 하지 않습니다. 그저 바라고, 기다리고, 현재를 살아갑니다. 이 차이는 사진 작가와 배우라는 직업적 차이의 특성에서 기인합니다. 사진 작가는 기획하고, 모델을 섭외하고, 촬영까지 하는 모든 작업이 자신의 노력만큼 이루어지는 직업입니다. 자기가 결정하고 판단하는 폭이 큽니다. 반면, 배우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적습니다. 연기를 하기 위해서 감독의 결정을 기다리고, 또 기다려야 합니다. 오디션과 미팅을 한 이후에 캐스팅은 자신의 손을 떠납니다. 물론, 사진 작가도 최종적으로 잡지사에 컨펌을 받아야 하지만, 창작물은 혼자의 노력으로 만들 수 있는 반면, 배우는 감독과 다른 사람들이 없으면 창작물을 만들지 못합니다.  

즉, 데니스 스톡을 유명한 사진 작가로 만든 건 그의 신념과 행동이며, 배우 제임스 딘을 배우로 만든 건 그의 삶에서 보여준 여유입니다. 데니스 스톡이 한 두 번 거절을 당한 후 다시 상업 사진을 찍었다면 그는 사진 작가로 성공하지 못했을 겁니다. 그가 많은 걸 포기하고 행동했기에 그는 성공한 사진작가로 남습니다. 제임스 딘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은 하지 않습니다. 즉흥적으로 행동하고, 사랑하고, 살아갑니다. 아플 때는 아파하고, 가기 싫을 때는 가지 않으며, 떠나고 싶을 때는 훌쩍 떠납니다. 그의 이런 자유분방하고 순수한 모습이 데니스 스톡에게 그리고 제임스 딘을 사랑했던 그리고 사랑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졌을 겁니다. 

 

제임스 딘 TMI

제임스 딘은 1931년 2월 8일에 태어나 1955년 9월 30일 만 24세의 나이에 캘리포니아 국도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목숨을 잃습니다. 그는 주연작이 단 세 개인 배우이자 카레이싱 선수였습니다. 사고 당일, 자신의 애마였던 포르쉐 550 스파이더를 타다 트럭과 충돌하게 됩니다. 제임스 딘이 죽은 후, 그가 타던 애마에 관한 흉흉한 소문과 제임스 딘이 동성애자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포르쉐 550 스파이더는 현재 도난 상태이며, 제임스 딘이 양성애자였다는 사실이 정설이 됐습니다.

 

마무리

라이프를 통해 전설적인 배우 제임스 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의 한 장면 장면이 하나의 사진과 같이 어루어져 있습니다. 데인 드 한을 통해 제임스 딘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으며, 제임스 딘이 어찌 그렇게 짧은 시간에 사람들에게 많이 사랑받았는지 알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크레딧에 올라오는 제임스 딘의 사진을 통해 다시 한 번 그를 추억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