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이입니다.

오늘은 소개해드릴 게임은 어몽어스입니다! 

어몽어스는 간단히 말해 '우주선에서 미션을 하고 돌아다니면서 하는 마피아 게임'입니다.


PC와 모바일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어몽어스 

PC에서 어몽어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스팀 스토어에서 5500원을 내고 다운을 받아야 하며, 모바일에서는 구글 스토어 게임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PC는 5500원을 내는 대신 조작법이 편하며, 보다 편리하게 채팅을 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무료인 대신 조작법이 보다 불편하며, 채팅을 치는데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이외의 대부분은 PC와 모바일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으니, 모바일로 가볍게 체험을 해본 후 마음에 들었다면 PC로 즐기는 걸 추천합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45360/Among_Us/

 

Among Us on Steam

An online and local party game of teamwork and betrayal for 4-10 players...in space!

store.steampowered.com


어몽어스 속으로

자, 게임을 실행하셨다면, 화면에 LOCAL과 ONLINE 등의 여러 영어가 보일텐데요.

어려워하지 마시고 ONLINE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Enter Name에는 자신이 원하는 닉네임을 설정하면 됩니다. 

HOST의 Create game자기가 방장이 되어 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PUBLIC의 Find Game은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방에 들어 가는 채널에 입장하게 됩니다.

PRIVATE의 Enter Code는 각 방이 가지고 있는 코드를 입력하여 특정 방으로 들어가게 해줍니다 

 

HOST의 Create Game을 선택해 맵을 만들고 싶다면 세 가지 맵 중 하나를 선택하고, 임포스터의 수를 설정하며, 채팅의 언어와 플레이어 수를 선택하게 됩니다.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7명 이하일 때는 임포스터 수가 한 두명, 8명 이상일 때 임포스터를 세 명 하는 게 재미있답니다! 

 

만약, 방을 만들기가 귀찮다 하시면 바로 Find Game을 눌러 아무 방에나 들어가면 됩니다! 

 

드디어 게임에 들어왔습니다. 여기는 대기방으로, 노트북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해볼까요? 

플레이어는 임의로 크루원 또는 임포스터가 됩니다.

 

크루원은 왼쪽 옆에 뜨는 미션들을 하나씩 수행하여 우주선을 고쳐나가며, 임포스터를 추측하면 됩니다. 시체를 발견하면 Report를 눌러 사람들 수집할 수 있습니다. 미션은 다양하고 어렵지 않으며, 주요한 포인트는 미션을 하며 누가 미션을 하지 않고 수상한 행동을 하는지 보는 것입니다. 

 

임포스터는 크루원들의 눈에 띄지 않게 크루원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임포스터 끼리는 서로가 임포스터인 걸 알고 있습니다. 임포스터는 크루원들 옆에 가 있을 때 Kill을 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킬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킬을 할 때 주위에 다른 사람은 없는지 조심해야 한답니다!

 

이외에도 사보타지와 벤트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보타지는 우주선의 어느 한 부분을 고장내 플레이어들에게 긴급 미션을 부여합니다. 이 혼란한 틈을 타 더욱 임포스터 활동을 쉽게 할 수 있겠죠?

-벤트는 순간이동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지하 통로를 이용하여 순식간에 다른 지하통로가 있는 장소로 갈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여 알리바이를 만들 수 있으나, 다른 사람들이 지하통로를 이용하는 임포스터의 모습을 볼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죽거거나, 크루원이 긴급회의를 소지하면 모든 플레이어들은 하던 일을 멈추고 다같이 모여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이때 정치?가 시작되는 것이지요. 누군가를 죽이는 모습을 보거나, 죽은 시체 근처에서 나온 걸 봤을 때 혹은 미션을 하지 않고 수상한 행동을 한 사람을 임포스터라고 이야기를 하여 대화를 통해 찾고 투표하면 됩니다. 임포스터는 자기가 아니라고 주장을 해야하겠지요? 이부분에서는 마피아랑 정말 똑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투표를 하거나, Skip Vote를 통해 투표를 하지 않고 무효표를 던질 수도 있습니다. 

 

어몽어스를 재미있게 즐기기기 위해 10명의 친구들과 함께 디스코드를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투표할 때만 디스코드를 ON 하여 말로 투표를 하는 게 채팅보다 더욱 실감나게 정치질을 할 수 있고, 목소리 안에서 여러가지 단서를 찾을 수 있겠죠? 

 

더나아가 어몽어스 속의 술래잡기가 있습니다. 게임에 들어가 긴급 소집을 통해 임포스터가 자신의 정체를 밝힌 후, 임포스터를 피해 계속 피해다니는 겁니다! 이 또한 스릴이 있어 어몽어스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정말 

총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